본문 바로가기

개에 관한 진실/[강아지 키우기 101]

아기 강아지, 어떤 사료를 주면 될까요? (어른 개 사료 줘도 되나요?) [강아지 밥 주기]

강아지를 처음 키우시는 보호자님들께서는 아무래도 새로 공부하셔야 할 부분이 많으시지요!

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밥에 관하여 좀 알아볼게요. 아기 강아지에게 과연 뭘 먹여야 할까요?

시작하기 전에 앞서 우선 염두하셔야 할 점은, 강아지는 다 큰 성견보다 에너지 요구량이 높다는 사실이예요. 그래서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,

 
"꼭 강아지용 사료를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."
 

우리 사람 아기들도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크는데, 약 1년이면 어른 몸으로 다 자라는 강아지들은 말도 못하죠! 정말로 하루하루가 달라요~

쑥쑥 큰다는 것은, 몸이 열일한다는 이야기지요. 💪🏻 뼈, 근육, 신경, 피부 등과 같은 여러가지 조직들을 몸에서 열심히 새로 만드는 것이랍니다.

이런 일들을 하려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겠지요! 그런데 강아지들은 한 번에 성견만큼 밥의 양을 많이씩 먹을 수는 없으니, 강아지용 사료는 정량 대비 훨씬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. 적은 양을 먹어도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요.

특히 지방, 단백질 등의 영양소 함량이 높아서 성견 사료보다 맛도 훨씬 좋답니다! (기름진 음식이 더 맛있어서 일까요..)


제가 수의사가 되기 훨씬 전에 보호자였던 시절, 사료회사에서 강아지 사료 샘플을 무료로 한 번 받아온 적이 있었어요.

한번 먹어봐~ 하고 당시 10살이 넘었던 저희 집 강아지한테 줬더니만 진짜 허겁지겁 먹는거에요! 얘가 평소 건사료를 이렇게 좋아하는 애가 아닌데~! 

나중에 그 당시 수의사 선생님께 물어보고 나서야, 강아지 사료가 지방 등의 함량이 더 높아서 맛이 더 좋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요!


이렇게 강아지용 사료와 성견 사료의 영양소 함량이 다르므로 강아지와 다 큰 성견은 각자의 사료를 먹어야 하겠지요!

특히 강아지의 경우, 강아지용 사료 대신 성견 사료를 주시는 경우,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어요~! 거꾸로 성견에게 강아지용 사료를 주시는 경우는 아무래도 덜 위험하겠지만 살이 찐다거나, 혹은 영양소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어요.

보호자님들께서는 이전의 저와는 다르게 알맞은 나이의 강아지에게, 알맞은 사료를 주시리라 믿습니다.

강아지 밥 주는 것과 관련된 tip이나 다른 정보들은 또 다른 포스팅에서 다룰게요~!


※ 관련 정보:

 
1. 아기 강아지 밥을 꼭 물에 불려서 줘야 하나요?

2. 아기 강아지, 밥을 얼마큼씩 줘야 하나요?


강아지 키우기 / 강아지 사료 / 강아지 밥 / 강아지 밥주기 / 아기 강아지 / 강아지 / 개 / 강아지사료 아무거나 줘도 되는지 / 강아지 사료 꼭 줘야하나요 / 어른개 사료 먹어도 되나요